2013년 5월 16일 목요일

gamma board 구성 요소

이번 프로젝트에서 XE 를 사용 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가 서비스 플랫폼을 가져와서 사용하면 그 서비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구조를 지켜 줘야 하는데, 이건 뭐~

대부분 바꾸어서 솔직히 XE 의 DB 구조를 제외하고는 XE 를 왜 사용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 이다. 그냥 처음 부터 개발을 하고 말지, 맘에 들지도 않고 복잡하기만 XE 를 왜 사용하고 있는지...차라리 워드프레스를 사용했으면 워드프레스 공부해서 남기나 하지...제길슨

아무튼 앞으로 이런식으로 흘러 갈거 같아서 미리 틈틈이 기본적인 기능(회원 관리, 게시판 관리, 사이트 편집)을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가칭 감마보드....창의성 없는...) 현재 CI 보고 있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다. 뭣~ 같은 XE 의 템플릿 문법을 안 보니 살거 같다.

기본 framework 은 CI 를 사용할 예정이고, DB 는 mysql 만 지원하면 된다.(돈이 없어서 mysql 외에는 쓰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물론 mysql 이 훌륭한 이유도 있다)

일단 기본적인 모듈 구성은 다음과 같이 할 것이다.

1. 환경
 - php 5.4 (php 업그레이드 좀 하자고! 5.2 가 뭐냐...)
 - CI
 - mysql
 - jquery
 - knockout
 - nodejs

2. php 개발 모듈
 - member 관리
 - admin
 - 서비스 메뉴 관리
 - member point 관리
 - 기본 3개 이후에 추가 예정.

후..밤에 짬짬히 개발 하려니 속도가 안난다...일단 github 에서 하고 있다.
https://github.com/redsea/gboard

댓글 없음:

댓글 쓰기